2015년 6월 29일 월요일

생각을 바꿔야 합니다 !!!

생각을 바꿔야 합니다 !!!

어느 나라든 주차 문제는 항상 심각하지요. 한정된 공간으로 주차문제를 해결하는 방안.. 아래 사진은 독일의 대박 주차라인입니다.꽤 효율적인 시스템이라고 생각됩니다. 우리나라에는 부천 전통시장에서 적용하고 있다는데, 꽤 편하다고 하는군요.. 작은 생각의 변화가 많은 사람을 편하게 만드는 것 같습니다 ~~ ^^

생각을 바꿔야 합니다 !!!
매일 매일 새로운 고객을 만나 '어떻게 하면 고객관리와 영업관리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을 지' 대화를 나눕니다.
(매일 새로운 고객을 만날 수 있다는 게 얼마나 감사한 일인지요 ^^)

뭔가 개선해야 할 부분이 있는데, 해결책을 찾으려면 기존의 생각을 조금은 바꿔야 길이 보입니다. 해왔던 방식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새로운 해결책을 찾기는 요원하지요..

예를 들면, 이런 경우입니다.

분산된 고객정보를 통합하고, 수 십명의 영업사원이 매일 매일 일어나는 영업활동을 제대로 취합하고  공유해야 하는 이슈가 있습니다.(많은 고객사에서 ~~)

그런데 또 한편으로 이런 말씀도 하십니다.

"영업사원들이 영업활동을 엑셀로 관리하면 되는데 구지 시스템에 등록하려 할까요?"
"내 고객인데 이것을 왜 시스템에 등록해서 오픈해야 하는데요..."

네~~~
이런 생각을 바꿀 의지가 없으시다면 구지 영업관리 CRM 도입에 투자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더군다나 우리 회사의 영업사원들이 고객정보가 회사 재산이 아니라 개인의 재산이라고 생각하고 있다면 더더욱이 시스템 도입이 성공하기 어렵습니다.

회사도, 영업사원도 생각이 변하지 않으면 업무 환경을 개선할 수 없습니다. 왜 우리 영업팀의 업무효율이 낮은 지, 바꿔야 할 부분이 무엇인지를 심각하게 고민해 봐야 합니다.

고객관리 영업관리 CRM SFA 솔루션 도입은 기업의 문화를 바꾸는 일입니다.  쉽지는 않겠죠. 방법도 잘 모르겠고...

그래서 필요한 것이 저희 같은 전문업체입니다.
다른 회사는 어떻게 성공했고, 또 어떤 회사는 왜 실패했는 지...(사실, 이런 부분이 중요하지요..^^)

우리 영업팀의 업무 환경을 개선하고 싶으신가요?
그렇다면 저희를 한 번 만나보시기를 권해 드립니다.
1시간 정도면 방향을 잡으실 수 있을겁니다 ~~

고객관리 영업관리 전문 CRM SFA 솔루션 -  세일즈포인트  !!!
sales@salespoint.co.kr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