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6월 22일 월요일

스위스 시계산업을 위협하는 애플워치


스위스 시계산업을 위협하는 애플워치 !!!

애플워치가 스위스 시계 수출산업을 위협하는 강력한 경쟁자로 급부상했다고 합니다.
애플워치 사전 예약 주문이 이루어진 지난 4월과 5월 중 스위스 시계 수출이 급감하면서
미국발 글로벌 금융위기 이듬해인 2009년 이후 최악의 실적으로 크게 휘청거렸답니다.
스위스 프랑화 강세의 영향이 시계 수출에 영향을 미치긴 했지만,
4월과 5월 중 대미 시계 출하량은 지난 해 6% 성장세와 달리 14%나 줄었다고 합니다.
(출처 : 전자신문, 2015. 06. 21)

변화되는 가치와 패러다임
명실상부한 시계산업의 대부, 스위스 시계도 IT 기업인 애플의 신제품으로 인해 그 명성이 흔들리게 되는 현실이 바로 지금 우리 앞에서 펼쳐지고 있습니다.
전통적인 가치와 패러다임을 과감히 변화시키는 리딩컴퍼니들로 인해 전세계 사람들의 삶이, 그리고 산업이 너무나도 빠르게 변해가고 있습니다.

우리 회사의 운영방식은 괜찮을까요?
여러 트렌드의 변화를 바라보면서 우리 기업의 경영환경, 운영환경은 이런 변화에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가.. 고민하게 됩니다.
우리 경제의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특히, 우리 중소기업은
어떻게 이런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해야 할까.. 항상 생각합니다.
여러 전략과 방안들이 있겠지만,
저희는 역시 고객관리와 영업관리 분야에 집중합니다.
전통적으로, 지금도 대부분의 기업에서 행해지고 있는 고객관리와 영업관리 방식. 그 방법으로 과연 이 빠른 변화 속에서 경쟁력을 유지할 수 있을까?
많은 고객분들을 만나서면 어떻게든 개선되었으면 하는 부분들이 많이 보입니다.
회사 재산으로 통합해서 관리되지 않고 있는 고객정보...
실시간으로 공유되지 못하는 영업활동 정보...
엑셀로 1주일에 한번 취합, 보고되는 영업현황...
영업담당이 퇴사하면 이관 받은 사람은 멘붕에 빠져버리는...

저희는 우리 나라의 기업들이 살아서 성장하길 희망합니다 !!!
멈추지 않고, 든든하게 성장이 계속되기를 희망합니다.
이를 위해 우리 기업의 성장동력인 "고객관리"와 "영업정보관리"에
더 많은 관심을 가지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변화되는 가치와 패러다임.
선도하지는 못하더라도 뒤쳐지지는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고객관리, 영업관리 전문 CRM 솔루션  -   세일즈포인트 !!!
sales@salespoint.co.kr
www.salespoint.co.kr

댓글 없음:

댓글 쓰기